작성일 : 15-01-05 17:47
프레젠테이션 발표부터 조작까지, USB 하나면 끝?
 글쓴이 : KPA
조회 : 5,685  
[동아일보]

프레젠테이션 발표부터 조작까지, USB 하나면 끝?


학교에서 과제를 발표할 때, 비즈니스 미팅을 할 때. 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프레젠테이션(PT)이다. 프레젠테이션을 하면 이것저것 준비하고 신경써야 할 것이 많다. 먼저, 발표 자료를 저장한 USB를 준비해야 하고, 내용을 설명하는 중간중간 슬라이드도 넘겨주어야 한다. 좀 더 근사하게 발표하고자 레이저 포인터까지 준비한다면, PT 준비는 더욱 복잡해진다.

만약 발표 자료 저장부터 슬라이드 조작, 레이저 포인터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PT 준비 및 발표가 한결 편안해지지 않을까. 만약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오늘 소개할 제품을 참고해 보는 것이 어떨까 한다. 바로 SK텔레콤과 유라이크가 합작한 '스마트 하이브리드 USB'다.

'스마트 하이브리드 USB'는 8GB USB 메모리, 무선 마우스, 레이저 포인터 효과 등 프레젠테이션과 관련된 각종 기능을 탑재한 기기다. 전용 앱을 이용하면 PC를 자유자재로 조종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실행할 수 있다.

스마트 하이브리드 USB

생김새는 평범한 USB… 숨겨진 기능은?

생김새는 일반 USB와 다를 것이 없다. (일반 USB보다는 좀 더 크기가 큰, 검정색 USB다) 안드로이드 버전과 아이폰용 버전은 생김새가 좀 다른데, 아이폰용 제품은 OTG를 지원하지 않아 5핀 플러그가 없다. 참고로 OTG(On-The-Go)란, PC를 통하지 않고 다른 기기들 간 데이터 연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USB 규격을 뜻한다.


> 기사 전문보기
http://it.donga.com/20096/


 
   
 

ADMIN